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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스마트폰이 대세
곽은숙 기자|daara01@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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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스마트폰이 대세

기사입력 2010-02-15 21:3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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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스마트폰이 대세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통신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0' 에서 삼성전자 도우미들이 전시장 앞에서 삼성 독자 플랫폼 바다를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 '웨이브(맨앞)' 등 다양한 첨단 휴대폰을 선보이고 있다.

[산업일보]
삼성전자가 특정 소비자들에게 국한됐던 스마트폰의 영역을 모든 소비자로 확산하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the democratization of the Smartphone Era)’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15~18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2010’ 개막에 앞서 14일 진행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 사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 가격, 디지털격차 등의 ‘벽’을 뛰어넘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세계 최대 통신전시회인 ‘MWC 2010’에 300평 규모의 전시관을 설치하고 전략 스마트폰 ‘웨이브(Wave, S8500)’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인다.

또한,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인 ‘삼성 앱스’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에코 시스템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MWC 2010’ 개막 전날 독자플랫폼인 바다를 처음으로 탑재한 스마트폰 ‘웨이브’를 전격 공개하는 ‘삼성 모바일 언팩(Samsung Mobile Unpacked)’이벤트를 갖고 스마트폰 비전을 발표, 눈길을 끌었다.

신 사장은 “그 동안 하이엔드 제품으로 얼리어답터, 비지니스맨 등 일부 소비자만 사용했던 스마트폰을 앞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삼성전자가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모바일 언팩’에서는 길이 33m, 높이 8m의 초대형 디스플레이 4개를 발표장 주변에 설치해 파도가 넘치는 장면을 실감나게 연출하는 한편, 바다 내음을 내는 향수와 파도소리 효과음 등 오감을 만족하는 행사 연출로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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