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머크, 인터솔라에서 ‘스마트한 태양전지 제품’ 공개
김이삭 기자|hooch@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머크, 인터솔라에서 ‘스마트한 태양전지 제품’ 공개

기사입력 2011-06-10 00:10: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머크(Merck KGaA)는 독일 뮌헨에 이어 다음달 12-14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인터솔라 전시회(Intersolar Exhibition and Conference)에서 태양광 분야 최신 소재 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머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지쉐이프? (isishape?) 제품군을 중심으로 최신 개발 현황을 공유할 계획이다.

머크는 태양 전지와 ITO 투명전극재료를 만들 때 SiNx 등의 반사방지 코팅이나 SiO2 또는 AlOx 등의 패시베이션 층을 선택적으로 에칭할 수 있는 인쇄용 에칭 페이스트 제품을 이지쉐이프?란 브랜드로 개발해왔다. 머크는 독일의 장비업체인 쉴러 오토메이션과 함께 이지쉐이프? 솔라에치? (SolarEtch?)를 사용하는 결정형 실리콘 웨이퍼의 에지 분리(Edge Isolation: 실리콘 웨이퍼 p-n 접합면에서의 전극분리) 공정 장비를 새로이 개발했다. 이 장비는 태양 전지의 생산비 절감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머크의 이지쉐이프? 소재는 2009년 고효율 셀렉티브 에미터 태양전지(Selective Emitter Cells) 양산에 적용된 뒤, 이 분야의 유명 태양 전지 업체들 사이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돼 왔다. 이지쉐이프?의 혁신적인 기술은 MWT (Metal Wrap Through)나 LBSF (Local Back Surface Field)와 같은 새로운 개념의 고효율 실리콘 태양 전지 개발에도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머크의 이지쉐이프? 솔라레지스트(SolarResist™)는 잉크젯 프린팅을 이용해 실리콘 다이옥사이드 확산 방지막을 만들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

이지쉐이프?가 추구하는 컨셉은 친환경 공정과 고효율 소재를 통해 태양광 산업에서 스마트하고 단순한 에칭공정을 실현하는 것이다.

머크는 이번 행사에서 ‘워킹 위드 선샤인(Working with Sunshine™)을 전시 주제로 내걸고 태양 전지와 관련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