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대형유통 3사에 물가안정 협조 요청
김이삭 기자|hooch@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형유통 3사에 물가안정 협조 요청

기사입력 2011-07-18 00:06:4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식경제부 윤상직 차관은 어려운 서민 장바구니 물가와 관련하여 대형유통업체 3사 CEO를 만나 가격 안정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현 물가위기 상황에서 정부 차원에서의 노력뿐만 아니라, 대형유통업체의 선도적인 가격 안정 노력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간담회가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윤 차관은 이날 서민들이 자주 구매하는 농축수산물과 공산물에 대한 업계의 적극적인 가격 안정 노력과 물가안정 차원에서 ‘09년 구곡과 수입 돼지고기가 시중 유통매장에서 원활히 판매될 수 있도록 유통업계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과자, 라면 등이 이번에 오픈프라이스에서 제외됨에 따라 권장소비자가격이 표시될 예정이나, 권장소비자가격은 소비자 참고사항인만큼,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하여 판매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기타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비용인상요인 자체흡수 등 다양한 가격 안정 방안을 검토하여 줄 것을 언급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농림수산식품부 관계관이 참석하여 쌀, 돼지고기 그리고 최근 홍수로 인한 채소류 가격 급등 등 식량분야 물가 동향을 설명하고, 유통업계의 적극적인 수급과 가격 안정 노력을 당부했다.

한편 윤상직 차관은 오픈프라이스 해제와 관련하여 빠르면 내주중 제조사 대표들을 만날 계획임을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