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012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 개최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012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 개최

문경새재에서 6일∼7일 이틀간 열려

기사입력 2012-10-05 09:40: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행정안전부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문경새재도립공원(제1관문 앞 광장)에서「2012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박람회는 마을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 홍보, 마을기업간 경영노하우 등 정보교류 및 마을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하는 것이다.

16개 시도의 총 141개 마을기업은 각 지역의 향토 자원을 활용하여 생산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체험하는 행사를 통해 마을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2012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마을기업 정책홍보관에서는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을기업의 비전과 목표, 마을기업의 유형, 우수마을기업을 소개한다.

마을기업 컨설팅관은 ‘대구경북마을기업통합지원센터’ 등 16개 시도 중간지원기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마을기업에 대한 현장 컨설팅과 마을기업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업설명을 실시하고, ‘한국우편사업진흥원’(우체국쇼핑), ‘코레일유통(주)’에서 마을기업을 대상으로 쇼핑몰 입점상담도 이루어진다.

마을기업 체험관의 경우 관람객을 대상으로 마을기업 ‘아하’(경기 가평)는 바리스타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올리고’(충남 당진)는 단호박 쿠기 만들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지역발전을 위한 마을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마을기업 세미나에서는 마을기업을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지역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아울러, 마을기업 ‘(주)통인커뮤니티’ 정흥우 대표(서울 종로)가 통인시장 도시락카페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고, 시장상인회간 공동체 회복 사례를 발표하고, 나뭇잎 하나로 연간 3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일본 도쿠시마현 소재 마을기업 ‘이로도리’의 요코이시 도모지 대표가 마을기업의 성공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문화마을기업인 ‘조선그루브’(대전 유성)와 ‘송화촌 공동체’(광주 남구), ‘국악나루’(서울 강동)에서 퓨전재즈, 다문화 춤사위, 전통국악 등 다양한 음악공연을 펼쳐진다.

이외에도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게임, 보물찾기, 윷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 이삼걸 제2차관은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마을기업박람회는 국민들의 마을기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마을기업인들에게는 홍보마케팅을 직접 경험하고 마을기업간 정보교류를 통해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