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현대미포조선, 친환경 선박 잇달아 수주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현대미포조선, 친환경 선박 잇달아 수주

다미코 등 4개 선사서 3억 달러 규모

기사입력 2013-05-27 09:12: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현대미포조선, 친환경 선박 잇달아 수주


[산업일보]
중형선박 부문 세계 1위인 현대미포조선이 최근 친환경 선박 10척을 잇달아 수주해 화제다.

현대미포조선(대표 최원길)은 지난 15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다미코(d’Amico)와 5만DWT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유럽 유수의 선사들과 3만8천DWT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 4척, 5만DWT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 1척, 5만7천DWT급 벌크선 3척을 각각 수주했다.

이로써 현대미포조선은 올 들어 중형 PC선 49척 등 64척의 선박을 모두 21억여 달러에 수주함으로써 연간 수주목표인 32억 달러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수주는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도 최원길 사장이 유럽 선주사를 직접 방문해 자사의 친환경 선박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며 이룬 성과여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에 계약한 유럽의 한 선사는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인도받은 선박을 운항한 결과 기존 선박 대비 30% 가량의 연비 향상효과를 거두자 추가 발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유가 급등 및 선박제조연비지수(EEDI) 의무화에 따른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에코십 선박 교체수요가 본격화할 경우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