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3차 명단 폭풍 예상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조세피난처 페이퍼컴퍼니 3차 명단 폭풍 예상

기사입력 2013-05-28 08:15: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재계 유력인사들이 조세피난처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 사회적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시민의 자발적 후원으로 제작되는 비영리 독립언론인 '뉴스타파'의 2차 명단발표에 업계가 잔뜩 긴장하고 있다.

조세피난처인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와 쿡아일랜드 등지에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한 한국인 추가명단이 더 있을 것이라는 추정도 나돌고 있다.

최근 발표된 2차 명단에는 한진해운 최은영 회장이 조세 회피 지역에 페이퍼 컴퍼니를 만든 것으로 나타났다. 최 회장을 포함해 모두 7명의 명단이 공개된 것.

역외 탈세 의심사례로 폭로된 2차 명단에 재벌 총수 일가로는 최은영 한진해운 회장이 유일하게 포함됐다.

또 한화그룹 계열 한화역사의 황용득 대표는 1996년 쿡 아일랜드에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해 하와이의 아파트 두 채를 사들인 뒤 한화재팬에 팔았다.

이 밖에도 조민호 전 SK 증권 부회장 부부, 이덕규 전 대우인터내셔널 이사와 유춘식 전 대우 폴란드차 사장 등 모두 7명이 포함됐다.

이에 대해 한진해운과 SK, 대우 측은 회사와는 회사의 비즈니스와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또 한화 측은 한화재팬이 바이어 접대 등에 필요한 부동산을 합법적으로 샀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오는 30일 뉴스타파가 또다시 3차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