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웹 컨텐츠 관리’부문 리더로 선정
‘실행 능력’과‘비전 완성도’에서 최고 평가 받아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는 지난 6일 가트너가 발표한 2013 ‘웹 컨텐츠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Magic Quadrant for Web Content Management)’에서 자사가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의 실행 능력평가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 가능성, 판매 수행/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수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의 기준이 적용됐으며 비전 완성도 평가 기준으로는 시장 이해도 및 전략, 판매 전략, 제품/서비스 전략, 비즈니스 모델, 버티컬/업계 전략, 혁신, 지역 별 전략 등이 적용됐다.
아심 찬드라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가트너 보고서는 빠르게 성장하는 웹 컨텐츠 관리 시장의 역동성을 잘 보여준다. 이는 단순한 디지털 퍼블리싱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으며, 오늘날 기업이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능력이 필수가 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며 “이번 가트너의 선정은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가 마케팅 및 IT리더들이 웹, 모바일, 소셜 채널 등에서 고도의 개인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솔루션임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컨텐츠 관리 부문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된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내 타 솔루션들과 긴밀히 통합돼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서의 웹 컨텐츠 관리, 디지털 에셋 관리, 소셜 커뮤니티, 다이내믹한 미디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마케팅 담당자에게 클라우드 혹은 기존 직접 설치방식을 통해 이용 가능한 터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기업이 고객으로 하여금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