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전자부품 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창원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활성화 및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2013 홍콩전자부품 전시회(Electronic Asia 2013) 참가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글로벌 시장 동향을 파악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제공하고 수출시장 다변화에 따른 신기술·신제품 개발 및 자생능력 배양을 목적으로 참가 중소기업에 왕복항공료 50%, 통역료 50%, 부스참가비(장치비, 임차료 등)를 지원하는 수출역량 강화사업이다.
'홍콩전자부품 전시회(Electronic Asia 2013)'는 ▲10월 13일부터 10월 16 일 HongKong Convention&Exhibition Center에서 개최되고 ▲전기, 전자, 컴퓨터, PC 주변기기 등이 전시되며, ▲한국, 중국 일본, 대만의 많은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유망 전시회로 ▲전자부품 업체들이 세계를 대상으로 제품 및 기술 그리고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고, 지속적인 판로 확대가 가능한 실수요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신청자격은 타 기관(국가, 지방자치단체, 조합, 협회 등)의 지원 없이 전액 자비로 해외박람(전시)회에 참가하는 창원시 소재 공장등록된 중소기업으로, 오는 27일까지 3개사를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 하단→'사업자마당'→'기업지원포탈'→'공지사항'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http://trade.gndo.kr)에서 '홍콩전자부품 전시회'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송성재 창원시 기업사랑과장은 "해외 유망 전시회에 참가해 세계적 트렌트와 신기술을 파악하고, 박람회 현장에서 수출 상담을 통해 수출선을 다변화 할 수 있는 기회로, 수출 유망 기업의 적극적 참가 지원을 바라고, 틈새시장 공략과 해외시장 다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