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베스트텍시스템이 데이터 백업, 멀티미디어 관리와 재생에 최적화된 NAS 시스템 ‘Thecus N4560을 새롭게 선보인다.
기업형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기업 Thecus의 신제품 N4560은 한층 새로워진 ‘ThecusOS™ 6’를 탑재, 웹 매니지먼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NAS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덕분에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기만 하면 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용량은 N4560 16TB.
어려운 IP를 일일이 입력할 필요 없이 동적 DNS(DDNS)에 간편하게 액세스 할 수 있으며,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손쉽게 N4560에 접속할 수 있어 개인용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최고의 효용성을 제공한다. 아울러 NAS에 내장된 ‘ElephantDrive’ 및 ‘아마존S3’와의 호환성을 확보, NAS에 업데이트돼 있는 각종 데이터를 간편하게 클라우드 서버로 백업할 수도 있다.
NAS에 최적화된 새롭고 강력한 인텔 아톰 SoC 프로세서를 탑재해 사용자의 명령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한편, 아이들 시 9W, 로드 시 14W로 전력 소비를 기존 제품 대비 50%까지 낮췄다. 소음도 20dB로 최소화했다.
베스트텍 관계자는 “동급의 어떤 NAS 시스템에서도 사용의 편리함이 배가되는 HDMI를 찾아볼 수 없다”며 “N4560은 더 쉽고 더 간단하며, 더 강력하지만 가격 역시 더 저렴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