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中企 아이디어 혁신제품 유통시장 진입 쉬워진다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中企 아이디어 혁신제품 유통시장 진입 쉬워진다

기사입력 2015-03-26 08:12: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광주시 서구, 종업원 30명의 소기업인 그린라이프는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좋은 6가지 종류의 천연허브를 이용해 허브건강용품 및 편백 생활용품을 생산한 업체로 자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판매전 등 뛰는 마케팅에 전력했지만,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중소기업청 마케팅지원사업인 중소기업 제품전용판매장 지원사업에 참여해 고속도로휴게소, 인천공항 면세점 등에 입점 됐고, MBN TV등 주요 방송 매체를 통해 전국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게 됐다.

그 결과 현재는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져 신규 거래처를 확보 할 수 있었고 300% 매출신장의 성과를 이뤘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류붕걸)은 이러한 아이디어 혁신제품의 유통시장의 진입이 원활하고, 아이디어→ 사업화→ 판로로 이어지는 선순환 창조경제 생태계 구현을 위해 호남지역 완제품(B2C)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지원사업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중소기업청은 올해 마케팅 지원사업(8개사업)에 전국적으로 약 5,500개 제품, 2,900개사를 지원하며, 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유통시장 진입 촉진을 위해 중소기업과 유통업체 상품기획자(MD)와의 만남의 장 마련 등 올해 마케팅 지원사업 설명회를 26일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책설명회 참여대상은 소비자 판매가 가능한 완제품(B2C)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업체이며, 마케팅지원 8개 세부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롯데마트, NS홈쇼핑 등 대형 유통업체 상품기획자(MD)의 유통망 진출 상담이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올해 사업 주요내용은 우선 시장에서 잘 팔릴수 있는 혁신제품 발굴→ 시장성 조사→ 마케팅전략수립→ 제품개선을 일괄지원 하는 '마케팅이노베이션' 사업이 추진된다.

중소기업제품의 온라인 유통채널 입점·판매 지원을 위해 혁신제품 DB를 오픈마켓 등 대형 쇼핑몰과 연계하고 판매기획전을 수시 개최해 실질적 판매성과로 이루어지도록 했다.

올 하반기에는 공영 TV홈쇼핑 중심의 방송·인터넷·모바일·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통합 유통플랫폼'을 개통한다.

광주·전남중기청 이상헌 공공판로지원과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지원되는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제품의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진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