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기업하기 어려워진 시장 인식 '타파'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업하기 어려워진 시장 인식 '타파'

국가경쟁력 하락 부추기는 과도한 규제 완화해야

기사입력 2015-07-13 11:24: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업하기 어려워진 시장 인식 '타파'


[산업일보]
권태신 한국경제연구원장은 지금 우리 경제가 기업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우리 사회전반의 과감한 규제개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권태신 원장은 최근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가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한 제96회 KITA 조찬회에 연사로 나서‘한국경제 현황과 하반기 경제전망’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우리 경제가 고용 경직성, 반기업 정서, 과중한 법인세 부담 등으로 기업여건이 악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 원장은 우리 경제가 지난 반세기동안 눈부실 정도의 고속성장을 이뤄냈지만 최근 잠재성장률 하락, 저출산·고령화, 가계부채, 과잉복지 등 여러 가지 사회 구조적 문제를 드러내며 국가경쟁력이 하락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노동, 금융, 공공, 교육 등 4대 부문 대한 구조개혁을 조속히 추진하고 수도권 규제, 서비스산업 규제 등 국가경쟁력 하락을 부추기는 과도한 규제는 완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이날 조찬회에 참석한 무역업계 CEO 250여명에게 점차 불확실성이 확대되고 급변하는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사회 구조개혁 뿐만 아니라 기업가 스스로 기존의 틀을 깨는 창의적인 리더십으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무역협회는 2005년부터 매월 1회 경제·사회·문화·예술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정부 관계자 등을 초빙해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진행하고 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