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 편의 제고 및 정부 서비스 만족도·신뢰도↑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 편의 제고 및 정부 서비스 만족도·신뢰도↑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로 정확한 정보 전달 가능

기사입력 2016-01-13 19:19: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1357콜센터 중심 네트워크(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

정부 3.0 추진위원회와 중기청이 정부 3.0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부터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로 인해 부처 간 협업 체계 구축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전화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콜센터 간 정보공유 및 협업상담’ 시스템은 7개 부처가 운영하며 중소기업관련 콜센터 어디로 전화하든 한 번에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1357콜센터가 중심이 된다.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는 ‘정책수요자인 국민에게 정확한 정보를 한 번에 전달’하기 위한 것이며 관련 부처 콜센터 간 실시간 연계 상담, 전문분야 담당부서 직원 연결 및 부재 시 콜백 등 정확성·적시성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 서비스 개시 후 610여 건의 애로를 해결하고 콜센터 이용자가 27% 증가한 성과를 보였다.

기존에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떤 사업이 필요한지, 어디에 문의해야 하는지를 몰라 지원받지 못했고 부처별 콜센터가 분산·운영되고 있어 혼란스럽고 불편했다.

중기청은 이러한 불편을 덜고자 부처 및 산하기관과 협력해 정부 3.0 기반 One Call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올해는 국세청·관세청 콜센터와 1357콜센터 간 네트워킹도 완료할 계획이다.

앞으로 중기청과 정부3.0 추진위원회, 행정자치부는 더 편리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 참여기관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송희준 정부3.0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정부3.0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는 부처 간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한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의 모범사례로, 앞으로 이러한 정부3.0 협업 성과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정화 중기청장도 “여러 부처가 협력해 One Call 통합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편의제고는 물론 정부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중소기업청의 다른 업무분야에서도 정부3.0 기반의 우수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