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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IR 뭄바이’로 한국, 인도 입지 강화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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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IR 뭄바이’로 한국, 인도 입지 강화

기사입력 2016-01-14 17: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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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G-FAIR 뭄바이’ 참가기업 80개사를 모집한다. 인도에서 열리는 한국 단독 전시회로 현지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72개사가 참가해 2억 70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제조업 육성 위한 ‘메이크 인 인디아’, IT산업 위한 ‘디지털 인디아’, 보건 위생 개선 위한 ‘클린 인디아’, 도시 인프라를 개선하는 ‘스마트 시티’ 건설 등 인도의 고 성장세는 일시적인 호황이 아니라 인도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가 반영된 장기적 현상이라고 평가되며 올해 인도는 중국을 제치고 경제성장 1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고봉태 경기도 국제통상과장은 “‘G-FAIR 뭄바이’를 활용해 글로벌 제조업 투자처인 인도 뿐 만이 아니라 아프리카·중동 시장진출 거점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는 수출활력을 위해 올해 해외 G-FAIR를 지난해보다 3회 늘려 총 6회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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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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