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기청, 폐업 후 성공적 재기 지원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기청, 폐업 후 성공적 재기 지원

기사입력 2016-04-19 16:45: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과 국세청은 영세납세자와 소상공인의 ‘원활한 창업’과 ‘폐업 후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기청 소상공인 육성정책과 국세청 영세납세자 지원의 연계는 창업과 폐업이 빈번한 영세사업자에 대한 사업 주기별 맞춤형 지원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두 기관이 지속적으로 업무협의를 추진한 성과다.

예비창업자에게는 업무협약에 따라 국세청 영세납세자지원단은 소상공인 창업관련 교육 사업에 참여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세무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폐업자에게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중기청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의 ‘사업정리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필요한 세무 상담과 부가가치세·종합소득세 신고대행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중기청과 국세청은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예정자와 접점이 많은 중기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예비창업자에게 국세청 영세납세자지원단의 창업자 멘토링을 적극 홍보하고, 폐업자와 접점이 많은 국세청은 중기청의 폐업자 대상 사업인 희망리턴패키지와 재창업패키지 등을 적극 안내해 영세사업자에게 시책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국세청과 중기청이 영세사업자를 위한 서비스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연계 운영함으로써 영세사업자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고 실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기청 최수규 차장은 “국세청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들과의 접점을 보다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육성정책의 성과 확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세청 김봉래 차장은 “올해는 국세청이 개청한지 50주년이 되는 해로서 앞으로도 정부 3.0 실행과제인 서비스 정부를 적극 구현하고, 성실 납세문화 확산과 영세납세자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