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소제조업 애로 해소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소제조업 애로 해소

‘산업단지 입주기업 현장애로 해결반’ 가동

기사입력 2016-04-24 18:26:0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력·노무관리, 자금운용, 신성장 활로개척 등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단지 중소제조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해 애로를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산업단지 입주기업 현장애로 해결반’을 운영한다고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이 밝혔다.

경남중기청에는 변호사, 노무사, 관세사, 회계사를 비롯한 10개 분야, 4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하는 ‘비즈니스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지원단을 활용해 산업단지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현장을 찾아가서 애로를 상담하고 해결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도내에는 국가·지방산단, 농공단지 등 180여개 산업단지에 5천 개 이상의 중소제조업체가 입주하고 있으며 조선, 플랜트 등 최근 불황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업종이 많이 입주된 산업단지는 큰 애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중기청에서는 이러한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지원단의 현장방문 일정을 협의하고 입주기업의 애로에 대응토록 할 계획이며, 경남도에서 시행하는 ‘현장애로기동반’과도 연계해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

또한 경남중기청은 어곡공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남도 현장기동반과 합동으로 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해 애로를 청취하고 전문가의 현장상담을 통해 문제해결을 지원하게 된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