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이란 태양광 시장 주목하라
최시영 기자|magmacsy@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란 태양광 시장 주목하라

이란 정부, 태양광 시장 투자 예상

기사입력 2017-03-11 13:36: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란 태양광 시장 주목하라


[산업일보]
이란의 태양광 에너지시장 성장 잠재성이 크다. 이란 정부가 태양광 에너지에 보다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KOTRA 테헤란 무역관에 따르면 이란은 태양광 에너지로 가장 큰 잠재성을 가진 국가 중 하나다. 연간 300일 동안 육지 면적의 3분의 2가 햇빛을 강하게 받는다.

이란은 현재 95%의 전기 수요량을 화석 연료로 충족하고 있으나 정부는 태양광 에너지와 같은 재생 가증 에너지원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석유와 가스 매장량이 풍부해 전기료의 최종 가격이 낮으며 은행들도 이를 통해 많은 이익을 취하기 때문에 다른 방식의 전기 공급에 대한 투자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태양광 산업은 기술 및 재정적인 요소들로부터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비유기적인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이 때문에 정부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가정과 공공장소에 태양광 시설을 보급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의 태양광 발전 장치는 중국, UAE, 이탈리아 및 터키로부터 수입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 상위 순위인 6위의 수출량을 기록하고 있다.

태양광 변환기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시장 기술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현재는 저렴한 가격과 실용성으로 인해 중국산 제품의 선호도가 높고 그 중 ‘Power System’ 및 ‘Carpa’사의 제품의 좋은 품질과 서비스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란은 자국의 태양광 에너지 수요를 충족할 수 있으나 다른 국가로 에너지 수출은 아직 실행 단계가 아니다. 관련된 수입 및 수출 통계자료를 보면 이란은 태양광 변환기 혹은 이와 관련된 장치들을 수출하는 데 있어 한계가 보이며 수입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KOTRA 테헤란 무역관 측은 “대체 에너지원에 대한 이란 정부의 관심도가 높으나 자체 기술력 부족으로 제품을 대부분 수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제6차 5개년 개발계획기간 이란 정부의 해당 시장에 대한 투자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경쟁력 및 사후관리가 뛰어난 제품이 시장 점유율을 키워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AI와 로봇에서부터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기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을 해 나나가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