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전국 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안동서 개최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국 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안동서 개최

경제자유구역 발전 방향, 투자유치 통한 일자리 창출 등 논의돼

기사입력 2017-05-25 20:15:3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전국 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 안동서 개최


[산업일보]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제18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회를 전국 7개 경제자유구역청장과 산업통상자원부 허남용 경제자유구역 기획단장을 비롯한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 경제자유구역청장들은 경제자유구역 발전 방향,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규제개선 과제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또한 ▲경제자유구역 기반시설 국비지원 확대 ▲경제자유구역청 업무 위임범위 확대 ▲역외기업 근로자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 ▲공장건축물 건축면적기준 완화 등의 안건을 정부에 제출했다.

이어 도건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추진하고 있는 K2 공군기지 이전과 관련해 후적지와 대구경북권 신공항 주변지역에 대한 경제자유구역 지정 방안을 중앙정부에 건의했다.

도건우 청장은 “새정부가 출범하면서 지역과 지방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고 많은 지원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제자유구역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허브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방에 산재한 각 청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내고 더욱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