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건강한 먹거리 수요가 ‘물시장’ 장악한다
변지영 기자|hinoma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건강한 먹거리 수요가 ‘물시장’ 장악한다

미국 생수 시장 2024년까지 22억5천 달러 시장으로 성장

기사입력 2017-11-12 16:30: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콜라 좋아하던 미국, 건강한 물 마신다

환경오염 우려와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미국인들의 소비패턴 변화로 생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건강한 먹거리 수요가 ‘물시장’ 장악한다

미국의 생수 시장이 2016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성장률(CAGR) 4%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비만국이라는 오명을 벗어내듯 미국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자국 내 생수 소비가 탄산음료 소비량을 앞질렀다.

한국무역협회의 뉴욕지부에서는 올해 미국 생수 시장은 1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2024년에는 22억5천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조사기관 민텔의 조사에 따르면 오염된 물은 신경계 질환, 위장병 및 생식기 문제와 같은 다양한 건강문제를 야기하기 때문에 생수 구매 소비자 중 39%가 깨끗하고 위생적인 생수를 구매하기 위해 비용을 더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대답했다. 또 탄산음료는 카페인과 인산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은 칼로리, 카페인 및 방부제가 없는 생수를 마시는데 기꺼이 비용을 지불했다.

한국에서도 최근 끊이지 않은 먹거리 문제로 소비자의 욕구에 맞춰 더 특별하고, 새로운 프리미엄 생수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건강한 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부터 차별화된 용기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 층까지 프리미엄 생수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건강한 먹거리 수요가 ‘물시장’ 장악한다

이에 힘입어, 지난 3년 간 한국산 생수 대미 매출액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한국산 생수도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면 미국 생수 시장에 입지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안녕하세요. 산업부 변지영 기자입니다. 드론부터 AI, 신소재, 다이캐스팅, 파스너 및 소재부품 산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또 신선하고 유익한 국제 산업 동향을 생생한 현장 영상으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