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유빗, 해킹 당해 17% 손실액 발생··· 파산 절차 돌입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빗, 해킹 당해 17% 손실액 발생··· 파산 절차 돌입

투자자에 75% 선 출금 조치, 나머지 부분 추후 지급 예정

기사입력 2017-12-20 07:33:1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유빗, 해킹 당해 17% 손실액 발생··· 파산 절차 돌입
<출처: 유빗 사이트 캡쳐 화면>


[산업일보]
최근 밤낮 가릴 것 없이 모바일 기기를 손에 쥐고 비트코인의 등락을 지켜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가상화폐거래소 해킹 소식이 전해져 가상화폐 보유자들은 긴장을 놓지 못하고 있다.

가상화폐거래소 유빗(Youbit)은 19일 새벽 코인 출금지갑에서 전체 자산의 17% 정도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전체자산 규모가 얼마인지는 공개하지 않고 있어, 정확한 피해액 규모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이번 사고는 지난 4월 50억 원의 가상화폐가 탈취된 사건 이후 두 번째다. 두 차례에 걸친 해킹 사고로 인해 유빗 측은 현재 모든 거래를 중단하고, 파산을 결정했다.

파산절차에 돌입한 ㈜야피안 측은 19일 오후 사이트에 긴급 공지 팝업창을 띄워 회원들에게 반환조치에 대해 설명했다. “회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9일 오전 4시 기준으로 잔고의 약 75%는 선 출금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나머지 미지급된 부분에 대해서는 최종 정리가 완료된 후 지급할 예정”이며, “4시 이후 입금된 현금 및 코인의 경우는 100% 반환 조치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반환조치는 별도의 반환신청이 필요하며, 신청 과정은 유빗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소식을 접한 사람들은 SNS 상에서 이번 사고의 책임에 대해 ‘유빗측이다’, ‘투자자측이다’라며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