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푸조, 닛산, 애스턴 마틴, BMW MINI 리콜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푸조, 닛산, 애스턴 마틴, BMW MINI 리콜

기사입력 2018-02-01 13:13: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푸조, 닛산, 애스턴 마틴, BMW MINI 리콜

[산업일보]
수입차 총 12개 차종, 9천531대에 대한 리콜이 단행됐다.

국토교통부는 4개 업체에서 수입해 판매한 이들 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했다고 1일 밝혔다.

한불모터스(주)에서 수입해 판매한 푸조 3008 1.6 Blu-HDi 등 6개 차종 832대는 엔진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 기밀 유지 결함으로 인해 다량의 엔진오일이 흡기라인을 통해 연소실 내부로 유입돼 연소됨으로써 엔진의 시동 꺼짐 또는 파손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2일부터 한불모터스(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부품교체 등)를 받을 수 있다.

한국닛산(주)에서 수입해 판매한 Q30 722대는 조향장치 내 전기부품(스티어링 칼럼 모듈)의 결함으로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음에도 에어백이 작동해 탑승자가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차량은 1일부터 한국닛산(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전기부품 추가 장착 등)를 받을 수 있다.

(유)기흥인터내셔널에서 수입해 판매한 애스턴 마틴 DB09 22대는 엔진제어장치(ECM)와 변속기제어장치(TCM) 사이 통신 결함으로 인해 주차모드를 선택하지 않고 시동을 끌 경우 기어 고정 장치가 정상 작동을 하지 않아 경사지 주차 시 사고 발생 가능성이 확인됐다. 2일부터 (유)기흥인터내셔널 서비스센터에서 무상(변속기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서 수입해 판매한 MINI 쿠퍼 D 5도어는 국토교통부의 자기인증적합조사 중 제원의 허용차 기준위반 사실이 발견됐다. 해당 차량은 판매전 신고한 중량이 국토교통부에서 측정한 중량보다 95kg을 초과해 안전기준 제115조를 위반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MINI 쿠퍼 D 5도어 등 4개 차종 7천955대에 대해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 해당 자동차매출액의 1천분의 1에 해당하는 과징금을 부과할 방침이다.

비엠더블유코리아(주)에서는 이번 차량중량 제원의 허용차 안전기준 위반 사실을 소유자 등에게 통지하고, 잘못된 부분은 제원 정정을 통해 조치할 계획이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