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소기업계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에서 정상화 해달라”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계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에서 정상화 해달라”

중기중앙회 ‘국회 최저임금 산입범위 논의에 대한 중소기업계 입장’ 논평 발표

기사입력 2018-05-24 06:32: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소기업계 “최저임금 산입범위, 국회에서 정상화 해달라”


[산업일보]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대한 노사간의 입장차가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계가 최저임금 산입범위의 정상화를 강력하게 요구하고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는 23일 ‘국회 최저임금 산입범위 논의에 대한 중소기업계 입장’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5월 24일 국회에서 최저임금 산입범위 정상화 입법이 반드시 이뤄질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 또한 영세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현장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숙식비와 정기상여금이 산입범위에 포함돼야 한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논평에서 “올해 최저임금 고율인상의 부담은 지난 30년 동안 시대의 변화가 단 한 번도 반영되지 않은 제도 위에서 영세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현실을 더욱 혼란스럽게 하고 있으며, 노사정 모두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라고 지적했다.

“근로자보다 못한 삶으로 사업을 접을 수도 없어 어쩔 수 없이 버티는 영세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무시한 채 24일 국회에서 산입범위 정상화 입법이 무산된다면 향후 진행 될 내년도 최저임금 논의 자체가 무의미할 것”이라고 밝힌 중기중앙회는 “앞으로 경영계는 최저임금제도의 당사자인 영세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할 수 있도록, 하나의 의견을 모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