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텔레메틱스·e-커머스·3D 프린팅이 주도할 것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텔레메틱스·e-커머스·3D 프린팅이 주도할 것

프로스트 앤 설리번 “모빌리티 관리 플랫폼 통합과 데이터 수익 창출이 미래 성공 핵심”

기사입력 2018-06-02 08:25: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텔레메틱스·e-커머스·3D 프린팅이 주도할 것


[산업일보]
OEM사들이 모든 애프터 서비스를 단일 디지털 플랫폼으로 통합시키려 하는 것과 더불어 텔레매틱스와 e-커머스, 3D 프린팅이 OEM 애프터 채널 발전에 핵심 기반을 형성할 것이다.

일부 선진 시장에서는 애프터마켓 시장의 침체가 예상되지만,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2018년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수요가 4.4% 늘어날 것으로 예측했다.

고객 접근성 개선과 B2B 네트워크 및 제품, 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로 최적화를 가능케 하고, 잠재적 데이터 수익 창출 기회를 지닌 OEM 애프터마켓 업체들이 현재 부가가치 기회를 활용해 시장의 앞날을 밝게 할 것이라는게 이들의 주장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심진한 팀장은 "이러한 트렌드를 중심으로 혁신적이고 예측할 수 있는 유지 보수 솔루션 제공에 힘쓰는 서비스 제공사들과 함께 도로 위의 차량들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데이터 수익 창출에 관한 기회의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최근 발표한 '2018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망(Global Automotive Aftermarket Outlook, 2018)'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 마켓 부문의 성장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섯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제시하는 다섯가지 방법은 ▲새롭게 부상하는 고성장 시장에 현지화된 수리 및 유지보수 솔루션 제공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전자 상거래를 개발해 오리지널 장비 서비스 채널 도입 ▲데이터 수익 창출의 잠재력을 활용하려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및 솔루션 구축 ▲대체 파워트레인 차량의 인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더 새로운 교체 부품 제조에 투자 ▲글로벌화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글로벌 공급 체인 관리 등이다.

심진한 팀장은 “미국과 서유럽 등 몇몇 선진 시장에서 교체 수요가 둔화된 것이 애프터마켓 성장 전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이에 자동차 애프터마켓이 중국이나 인도, 동유럽 등 신흥 시장으로 눈을 돌려 확장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