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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이 불러온 온라인 구매 활성화…베트남 전자상거래 매출 18% 증가

코로나19 이후에도 성장 지속 전망되나 장애 요인도 존재해

팬데믹이 불러온 온라인 구매 활성화…베트남 전자상거래 매출 18% 증가

[산업일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성장한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이하 KITA) 호치민지부가 최근 발표한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118억 달러 돌파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성장률이 높은 시장이다.

지난해 베트남 내 전자상거래 매출액은 118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구매 수요가 급격히 늘고 베트남 소비자들의 쇼핑 습관이 변화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은 큰 발전의 기회를 얻게 됐다.

보고서는 현재 베트남 인구의 70% 이상이 인터넷을 사용하고, 그중 53%는 전자지갑 및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이러한 온라인 구매 수요는 코로나19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히 커지며 물류 시스템의 중요성이 부각됐으나, 현재 베트남 전자상거래 관련 물류 기업들의 IT 기술 활용률은 낮은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물류 플랫폼 개발이 중요한 사안이 될 전망이다.

보고서는 또한 결제 방식, 정보 보안 및 상품 운송 인프라에 대한 낮은 소비자 신뢰가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이 극복해야 할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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