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웹 3.0 시대, 블록체인…유연한 생태계 조성할 것”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웹 3.0 시대, 블록체인…유연한 생태계 조성할 것”

2022 블록체인 밋업(Meetup) 컨퍼런스 개최

기사입력 2022-07-19 17:11: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웹 3.0 시대의 블록체인과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의 역할을 살펴보고 관련 기술 동향 및 정책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2 블록체인 밋업(Meetup) 컨퍼런스’가 19일 섬유센터 이벤트홀과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했다.
“웹 3.0 시대, 블록체인…유연한 생태계 조성할 것”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사회기획과 김준동 과장 (사진=2022 블록체인 밋업 컨퍼런스 유튜브 캡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사회기획과 김준동 과장은 환영사를 통해 “웹 3.0은 개인을 중심으로 맞춤형 정보를 선별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이 데이터 소유권을 직접 보유하고 투명하게 신뢰할 수 있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미래 지향형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이러한 웹 3.0 시대를 준비하고 NFT 등 새로운 기술 기반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블록체인 산업 진흥 전략을 현재 관계 부처와 함께 준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김 과장은 “그간 초기 시장 형성을 위해 추진해 온 소규모 응용서비스 개발 지원 사업을 상호 운용성 기반의 대형 사업으로 개선하는 한편 기업이 NFT 등 블록체인 관련 기술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규제 청사진을 제시해 제도적 투명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블록체인 핵심 기술 개발과 인공지능(AI) 등 기존 분야와의 융합 기술 개발을 통해 기술 선도국과의 격차를 좁힐 것”이라며, 이를 통해 웹 3.0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블록체인 분야의 변화 및 수요에 대응 가능한 튼튼하고 유연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에는 부산대 김호원 교수가 ‘웹 3.0, 블록체인과 미래사회 전망을 주제로 미래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웹 3.0과 블록체인의 역할에 대한 발표했다.

이어진 3개의 세션에서는 ▲웹 3.0시대 블록체인 동향 ▲NFT 신뢰성 확보 ▲NFT 블록체인 혁신 서비스에 대한 전문가 발표가 진행됐다.

한편. 컨퍼런스에서는 개인 맞춤형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지난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했던 ‘마이 핀테크 서비스 해커톤(개발경진대회)’ 시상식도 진행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