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진회, 중부발전에 감사패 전달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진회, 중부발전에 감사패 전달

가스터빈 생태계 활성화 통해 관련 중소기업의 안정적 사업 운영 지원

기사입력 2024-06-10 17:50: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진회, 중부발전에 감사패 전달
(좌측부터) 기진회 윤갑석 상근부회장, 한국중부발전 김광일 부사장


[산업일보]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조영철, 이하 기진회)는 가스터빈 산업에 종사하는 중소 회원사들의 뜻을 모아 한국중부발전에 10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는 한국중부발전 김광일 부사장, 덕지산업 김지용 대표이사, 기진회 윤갑석 상근부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은 기산진 회원사들이 국내 가스터빈 산업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한국중부발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중부발전은 국내 가스터빈 산학연이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380MW급 초대형 발전용 가스터빈을 국내 최초로 자사 발전소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초기 일감 제공과 선제적 자금 집행을 통해 가스터빈 산업계, 특히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주)삼신 김용채 대표는 “중소 제조기업은 프로젝트 착수시 부품 수급 등으로 비용 투입이 선행되어 자칫 자금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한국중부발전에서 이번에 초기 일감을 제공하고 대금 지급도 빨리해 제조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기진회 윤갑석 부회장은 “한국중부발전의 의지로 380MW급 가스터빈이 첫 공급기회를 갖게 된 것과 이번 선제적 자금 집행은 국내 가스터빈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모범사례로 기록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런 사례가 더욱 확산되어 국내 산업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 등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6홀
공작기계
GO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