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영인에이스 유도결합플라즈마 질량분석기 ACE 3000, 정부 혁신제품 선정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영인에이스 유도결합플라즈마 질량분석기 ACE 3000, 정부 혁신제품 선정

기사입력 2025-01-07 17:26: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한국 분석 장비 산업의 혁신을 주도해온 영인에이스㈜가 개발한 유도결합플라즈마 질량분석기(Inductively Coupled Plasma Mass Spectrometer, ICP-MS) 'ACE 3000'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해당 제품은 핵심 분석 장비 국산화를 실현하며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 국내 연구 환경 개선과 외화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인에이스는 질량 분석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연구·개발·생산·판매하는 질량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과학기술 연구 서비스 전문 기업인 영인과학㈜의 관계사다.

2024년 조달청에서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한국 최초의 사중극자 질량분석기 개발을 시작으로, ACE 1100 IMR-MS,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ACE 3000 ICP-MS까지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국내 분석 장비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영인에이스 유도결합플라즈마 질량분석기 ACE 3000, 정부 혁신제품 선정
ACE 3000
'ACE 3000 ICP-MS'는 유도결합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해 시료를 이온화하고, 질량 분석기를 통해 이온을 분리·분석하는 장비다. 극미량 금속 및 일부 비금속 원소의 농도를 ppt(1조 분의 1) 수준까지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다. 환경 분석, 재료 연구, 식품 안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제품 선정으로 공공 조달 시장에서 유리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3년간 수의 계약이 가능하고, 구매 책임자의 면책이 보장되는 제도를 활용해 공공기관의 구매를 촉진할 전망이다. 이러한 혜택은 공공 시장 확대와 더불어 국내 연구소와 산업체의 접근성을 높여, 국내 분석 장비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영인에이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ACE 3000 ICP-MS'는 기술력과 연구 역량의 결실이며, 이번 혁신제품 선정을 계기로 국내외에서 더욱 경쟁력을 입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