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기정 회장이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산업일보]
한국인터넷신문협회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김기정 그린포스트코리아 대표이사를 제13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김기정 회장은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KBS와 국민일보에서 기자로 활동했으며, 미주리주립대학교 저널리즘스쿨 초빙연구원을 거쳐 쿠키뉴스 대표이사, 한국온라인신문협회 회장, 환경TV 대표이사 사장,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겸임교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사를 역임했다. 2022년에는 언론을 통한 환경보전 기여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현재 그린포스트코리아 대표이사 사장과 뉴스펭귄 편집인을 맡고 있다.
김 회장은 "시장의 위기에 대응하고 협회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는 데 즉시 나서겠다"며 "42.195km를 쉬지 않고 달려가는 마라토너처럼 협회와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3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김기정 회장(오른쪽)과 조용만 대표(왼쪽)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한편, 이번 선거는 조용만 비즈워치 이사회의장 겸 택스워치 대표이사와의 양자 대결로 진행됐다. 투표권을 가진 정회원 125명 중 119명이 참여해 95.2%의 투표율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