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이프코는 모듈식 스틸 벨트 기반 더블벨트 프레스 테스트 시스템의 설치를 완료했다고 9일 발표했다.
ThermoPress SB(스틸 벨트) 프레스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 괴핑겐에 있는 1천600㎡ 규모의 이프코 테스트 및 데모 센터에 설치됐다. 기존의 ThermoPress TB(테플론 벨트) 및 CB(콤비 벨트) 장치를 결합해 완성됐다.
이프코 측은 길이 16.5m, 너비 1천200mm의 스틸 벨트를 장착한 이 시스템은 이프코와 파트너 및 고객이 열가소성 복합 재료의 연구 개발에 협력하고 생산 크기에 가까운 프로토타입을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이는 높은 생산성의 상용 규모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프로세스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개의 상호 교환 및 결합 가능한 모듈로 구성, 공정 테스트 매개변수에는 최대 400℃의 온도와 최대 20bar의 압력이 포함되며 최신의 측정 및 제어 기술을 갖추고 있다.
프랑크 마웨(Frank Maué) 이프코의 복합재 솔루션 글로벌 제품 관리자는 이날 발표 자료를 통해 '파일럿 유닛의 전체 세트를 통해 고객이 자동차, 전자 및 제지 산업에서 필요한 천연 섬유 및 바이오 기반 열가소성 복합 재료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툴을 갖추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파트너십 접근 방식을 통해 ThermoPress 및 ScatterPro 시스템을 최적화 해 특정 요구 사항과 예산에 적합한 모듈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