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체인모터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코리아팩(KOREA PACK, 국제포장기자재전) 2022에서 참가해 모터, 감속기 등 물류·포장자동화, 공장자동화를 위한 동력전달장치 등을 선보였다.
1989년 설립한 이 회사는 모터, 감속기 등 공장자동화 관련 핵심부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현재 인천 남동공단에 본사를 두고 전국에 7개의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배윤식 대표이사는 “최근 고강성의 콤팩트한 크기의 고효율 감속기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감속기와 모터를 한 세트로 구성해 보다 최적의 효율을 기대하는 요구도 확대되는 추세”라고 시장동향을 언급했다.
그는 이러한 수요자들의 요구에 대응해 코리아팩 2022에서 모토바리오(MOTOVARIO)사의 헤리컬베벨(Helical Bevel) 기어드모터, DKM사의 헬리크로스 감속기, 니세이(Nissei)사의 배터리 전원 하이포이드 기어모터 등 다수의 신제품을 전시했다고 소개했다.
배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전망했다. 이 같은 고성장 예측의 배경에는 (주)한국체인모터가 가진 경쟁력이 한 몫을 하고 있다. 그는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택배파업 등에서도 빠른 납기 준수,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타사와 차별회된 경쟁력을 갖췄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30년 이상 관련 업계의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전문 엔지니어 확보를 통한 기술 컨설팅 및 자료 등을 고객사에 제공함으로써 수요자과 꾸준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