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홍이 장애우를 만나는 이유는?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홍이 장애우를 만나는 이유는?

기사입력 2011-10-22 10:07: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홍이 장애우를 만나는 이유는?

[산업일보]
지식경제부 주최로 일산 KINTEX(일산)에서 개최되는 로봇분야 축제 ‘로보월드 2011’에 한국출신의 세계적 로봇공학자 데니스홍 버지니아공대 교수가 특별 강연을 갖는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로봇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뿐 아니라 장애우 및 소외지역 아동들을 중심으로 명사 초청 강연을 개최하며, 데니스홍 교수와 복거일 작가가 연단에 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킨텍스 콘퍼런스홀에서 진행되는 강연회에서 데니스홍 교수는 ‘지능형 디자인에 의한 로봇의 진화’(Robot Evolution by Intelligent Design)를 주제로 강연하게 된다. 이어, 소설가 복거일씨가 연단에 올라 ‘진화 관점에서본 로봇’을 주제로 특강을 하며 강연회가 끝나면 강연 참석자들과 함께 로보월드 행사장도 참관할 예정이다.

데니스홍 교수는 한국인 최초로 TED강연을 한 세계적 로봇공학자로, 위스콘신-메디슨대학교를 나와 퍼듀대학교 대학원에서 석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미국국립과학재단이 주는 ‘젊은 과학자상’ 수상, 미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 무인자동차 대회 3위 수상 등 세계적 주목을 받는 로봇전문가로, 현재 버지니아 공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복거일 작가의 경우, 인공지능을 소재로 다루거나 로봇을 주인공으로 하는 소설이라는 분야를 개척하는 소설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로보월드 2011은 역대 최고, 국내 최대 규모인 국내외 165개 기업 750개 부스 규모로 개최돼 1만여명의 국내외 바이어를 포함한 약 5만여명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한 경제적 성과도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