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포춘>지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경영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는 ‘코칭’이라고 한다.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코칭에 관한 정석, 코칭에 관한 바이블이 출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코치가 하는 일은 그들을 가르치고 훈련하고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할 수 있도록 사기를 고무하는 것이다. 코치는 각 선수들을 코칭해 자신감을 증대하고, 명확한 목표를 갖게 하며, 그들이 상상하지 못 한 더 위대한 성취를 달성하게 한다”
개인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조직을 혁신하는 코칭을 모든 것을 담은 단 한 권의 책 <코칭 바이블>이 출간됐다.
<코칭 바이블>의 저자인 미국의 유명한 심리학자 게리 콜린스는 60대에 접어들면서 자신이 앞으로 타인에서 끼칠 수 있는 영향력에 대해 절망과 자괴감을 느끼며 정체기에 빠졌을 때 우연히 한 코치를 만나 삶의 방향성을 되찾고 비전을 발견하게 된다. 이때 코칭의 중요성을 깨닫고 코치 전문가의 길을 걸으며 그간 코치 활동으로 쌓은 지식과 경험을 책으로 엮었다.
성공적인 코칭 원리와 그 적용법을 다룬 최고의 코칭 안내서로 평가받고 있는 이 책은 개인이나 조직을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법, 경청하고 질문하고 반응하는 법, 비전을 찾도록 자극하는 법, 비전에 도달할 전략을 세우고 행동을 촉구하는 법, 장애물을 파악하고 극복하게 하는 법 등 코칭의 모든 요소와 과정을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전문 코치들은 자신의 코칭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원하는 사람들은 삶의 비전과 목표를 재점검해 보고, 코칭 리더십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