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사장 김승열, www.agilent.com)가 한 손에 잡을 수 있을 정도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산업 현장에서도 휴대하기 편리하고, 업계 최고 정확도를 자랑하는 ‘핸드형 필드폭스(FieldFox) 분석기’를 출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의학진단,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 한국애질런트가 현장 테스트 환경에서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군사 규격 내구성을 제공하는 14종의 핸드형 필드폭스 분석기를 발표했다.
필드폭스 분석기는 위성 통신, 마이크로파 백홀(Backhaul) ? 위성 신호 분배기, 군사 통신, 레이더 시스템, 이 외에도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 등 테스트하기 힘든 조건과 접근이 어려운 산업 환경에서 그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한 케이블 및 안테나 분석기, 스펙트럼 분석기,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등 여러 대의 제품을 1대에 담은 복합(All-in-One Combination) 분석기 등 제품의 구성 또한 다양해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으며, 9, 14, 18, 26.5 GHz 등 4개의 주파수 별로 제품군 또한 다양하다.
특히 3kg 무게의 컴팩트한 사이즈는 한 손으로 제품을 들 수 있어 휴대성을 높였으며, 수직 또는 ‘세로(Portrait)’ 방향을 지원함은 물론, 큰 버튼이 장착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엄지손가락으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애질런트의 RF 마이크로웨이브 핸드형 분석기 총괄 마케팅 매니저 윌키 유(Wilkie Yu)는 “필드폭스는 분석기는 열악한 현장 환경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며 “어떠한 어려운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정확도의 마이크로웨이브 측정이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업계 최고 수준인 ±0.5 dB의 진폭 정확도를 제공해 야외 현장 사용자들은 송신 파워 즉각적으로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다”며 “10 kHz 오프셋(Offset)에서 -111 dBc/Hz의 위상 노이즈(Phase Noise)를 통해 관심 대역에서 더 낮은 신호를 검출할 수 있어 스퍼(Spur)성분이 없는 다이내믹 레인지가 105 dB인 고출력 송신기에 대해서 낮은 수준의 신호를 놓치지 않고 측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