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맞춤형 투자설명회로 기업편의 증진
서울시는 지난달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마곡산업단지에 대해 기업들의 수요에 최적화한 맞춤형 투자설명회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서구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날 설명회는 강서구 상공회의소 회원 등 마곡지구가 위치한 강서구 지역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지난 달 26일 성황리에 개최된 일반분양 입주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했던 기업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투자설명회에서는 주로 ?마곡 도시개발사업 개요 ?융복합 클러스터로서의 산업단지 컨셉, 장점 및 인센티브 ?업무·상업·주거단지 소개 ?일반분양 관련 입주자격, 공급절차, 입주 업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변경된 개발계획을 반영한 최신 홍보 동영상 상영 및 브로슈어, 일반분양 안내문 등을 비치하여 강서구 관내 기업들의 마곡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향후 바이오 협회 등 첨단기술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단체, 각 자치구 상공회의소 등에 대한 투자설명회 수요를 파악, 특성에 맞는 맞춤형 투자설명회 모델을 구축하여 참석한 기업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효율적인 기업유치활동을 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남원준 마곡사업추진단장은 “이번 설명회를 바탕으로 발굴된 잠재 입주의향기업들에게 지속적인 정보제공과 1:1 밀착마케팅을 전개하여 우수한 기업들이 마곡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기업들과 협회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