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유지 보수 전문 - 젤라이디엠(주)
젤라이디엠(주)는 1999년 창업 이래 CNC 방전 가공기 제조와 방전을 이용한 전용기 개발, 공작기계 유지 보수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독일 DIGMA 사의 한국 및 아시아 독점 대리점이다.
주요 취급 품목으로는 초정밀 CNC 방전기, 초정밀 고속 가공기, 자동 툴링 시스템(AUTO Tooling System)이 있으며, 전시용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언제라도 샘플 테스트가 가능하다.
독일 EXERON사의 ‘EXERON S 310 MF'는 세라믹 콘크리트의 기계부와 ’exowin MF10‘의 제어부로 구성되며, 가공대상은 키 패드(KEY PAD), 핸드폰, 베터리, 유리금형, 마그네슘 금형, 중소형 초정밀 금형 등이 있다.
EXERON사는 38년 동안 하이테크방전기 제조와 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가솔린 주입 펌프의 노즐 가공기, 가스 터어빈 가공기 등 표준기계들을 개발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우수금형 실현 - (주)JMP
1978년 설립된 (주)제이엠피(대표 이영재)는 자동차, 가전, 식품용기, 생활용품용기, 미용화장품용기 등 플라스틱금형 종합메이커 회사로 국내는 물론 세계 12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기업이다.
최고의 기술과 품질로 고객만족 실현을 기업이념으로 인천 남동공단에는 본사와 금형사업부가 있고, 청주에는 성형사업부를 따로 두고 있다.
2001년 코스닥에 등록된 제이엠피는 2004년 산자부로부터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선정됐고, DELPHI사로부터는 사출금형 우선순위 공급업체로 승인되는 등 정부와 업계로부터 두루 인정을 받는 우수 기업이다.
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성과로 제이엠피는 기술연구소를 별도로 운영하며, 신기술의 도입과 최신 첨단설비도입은 물론 우수한 전문인력을 전지 배치해 고품질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70년간의 공작기계제작 ‘know-how’ - (주)마키노후라이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주)마키노후라이스제작소(대표 마키노 지로)는 70년간의 공작기계제작의 노하우(know-how)를 바탕으로 고속 가공기, 방전 가공기, 커팅기, 머시닝 센터 등을 전문으로 제작, 보급하고 있다.
일본 최초로 ‘NC 밀링 머신(NC Milling Machine)’을 개발한 (주)마키노후라이스제작소는 현재 미국, 독일, 싱가폴, 대만, 프랑스, 멕시코, 터키를 비롯해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주요 취급 품목으로는 수평형 머시닝센터, 5축 가공기, NC 방전기(NC EDM), 와이어 컷팅 가공기(Wire EDM), 그라파이트 가공기, CAD/CAM 등이 있다.
‘V56’은 제조 현장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는 수직 머시닝 센터(Vertical Machining Center) V33을 한 사이즈 큰 금형가공으로 실현 시킨 제품이다. 주축에 축심 냉각, 언더 레이스 윤활 방식을 채용해 고속 회전 시 진동 절감과 장시간 운전이라도 주축의 열 변위를 방지할 수 있게 해준다.
절삭물은 6개의 노즐 냉각재와 에어 블로우,스루 스핀들(through spindle) 냉각재, 에어(air)로 테이블 바로 아래의 절삭물 배출구에 떨어뜨리고 2기의 고속 기내 컨베이어로 기외에 배출한다. 또 베드와 칼럼을 단열재로 덮고, 작업 환경의 온도 변화의 영향을 억제시키며, 작업자를 위한 편안한 작업성을 보장한다.
미디어다아라 김민수 기자(kms@da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