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의 60각 5상 스테핑 모터
외국산의 스테핑 모터를 국산화 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하고 있는 오토닉스의 연구, 개발은 공장자동화, 반도체, LCD 등 부문에서 꾸준히 그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최대한 소형을 지향하며 발전하고 있다.
이 모터는 신(新) 펜타곤 모터 결선 방식을 채택했으며, Z축상의 부하 구동에 적합하다. 또한 고응답, 고정도를 실현하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으며, 모션 콘트롤러에 내장돼 다양한 운전을 지원한다.
▶▶관련업체 동영상보기
마이크로모션테크놀러지(주)의 각종 스테이지
MMT는 소형 매뉴얼 스테이지부터 대형 에어 베어링 스테이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품질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자체 다수의 기술 센터를 보유하고, 밀링 머신(Milling Machine), 연마기, 조각기 등을 갖추고 정밀하고 바른 조립을 실현하고 있다.
각종 스테이지는 알루미늄, 스틸, 브래스 등의 재질과 볼 베어링, 크로스 롤러 베어링, 라운드 레일 베어링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고질의 드라이브 시스템과 드라이브 옵션 등을 구동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케이디티 시스템즈의 CIMON-PLC
전력자동화, 화학, 반도체, 수처리, 자동차 공정라인 등 기존 외산 기술에서 탈피해 국내 실정에 적합한 자동화시스템 실현에 힘쓰고 있다.
KDT의 ‘CIMON-PLC‘는 국산 기술로 개발했으며, 각종 제어 공정 장치와 기기 동작을 제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 제품들은 인터넷을 위한 PLC로서, 다양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가능케하며, 고속 MPU 탑재에 의한 명령 수행 시간을 단축하고, 이더넷을 이용한 증설기능 구현으로 간편한 베이스를 확장한다는 강점을 자랑한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M-시리즈 데이터 수집 보드
미래 산업용 PC는 이러한 데이터 수집 보드를 외면할 수 없기에, 데이터 수집 보드의 미래는 밝다고 할 수 있다.
‘M-시리즈‘는 16비트, 최고 1MS/s 스캔 속도를 보장하고 있으며, 안정화 시간을 줄여 정확도를 개선했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6개 DMA 채널을 제공하고 있고, 32비트, 80MHz 카운터를 내장시켰다.
특히 최고 해상도 18비트 아날로그 입력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으며, 48개의 디지털 라인을 제공해 고속 디지털 패턴까지 생성할 수 있다.
▶▶관련업체 동영상보기
미디어다아라 김민수 기자(kms@da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