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닷지 자동차 홈페이지 메인
크라이슬러 계열의 닷지(www.dodge.com) 자동차 홈페이지가 동종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닷지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은 적극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구성을 용이하게 구성할 수 있어 마케팅 측면을 크게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이 고른 차종의 이해를 돕는 5분 가량의 동영상은 자동차 자체의 기능과 성능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닷지는 트럭과 SUV를 주 차종으로 하는 자동차 기업으로 그동안 전통적인 기업문화 탓에 온라인 마케팅에는 크게 관심을 갖지 않다가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적극적이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홈페이지를 제작한 핸섬피쉬 관계자는 "하부 메뉴로 들어가지 않고 메인페이지에서 자동차의 모델들을 한번에 볼 수 있다는데 다른 자동차 홈페이지와 확실한 차별을 두었다"고 말했다.
한편, 닷지 마케팅 관계자는 "그 동안 상대적으로 잠잠했던 온라인 마케팅에서도 힘을 쏟아 변화에 민감한 신세대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