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MDS, 『DMB BIFS 컨퍼런스』 개최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MDS, 『DMB BIFS 컨퍼런스』 개최

지상파 DMB 양방향 서비스 본격적 가시화

기사입력 2008-03-13 13:24: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MDS테크놀로지(공동대표 이상헌, 나기철)는 오는 19일 코엑스에서 KTF, KBS, MBC, SBS, U1미디어, 넷앤티비 등 이동통신사 및 지상파 DMB 방송사들과 공동으로 『DMB BIFS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본격적인 DMB 시대를 열고자 하는 업계의 공동노력의 일환으로 각 방송사들이 최초로 BIFS 방송 서비스 계획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T-DMB 양방향 포털 서비스를 준비해 온 KTF가 발표하는 포털 운영 및 단말 보급 계획이 핵심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개최를 주도하는 KTF의 관계자는 “오는 4월 초 KTF가 최초로 양방향 연동기능을 가진 BIFS 폰을 출시하게 되면, BIFS 서비스가 더욱 본격화될 것”이라면서 “DMB 양방향 포털을 최대한 활성화해 방송사들과 공동의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방송사들의 BIFS 송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각 방송사 및 이동통신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BIFS 솔루션을 최초로 상용화한 MDS테크놀로지의 이상헌 사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동통신사, 방송사, 멀티미디어칩, 단말제조업체 등 BIFS 관련 모든 업체들은 새로운 서비스 모델과 수익을 창출하는 데 있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공유하게 될 것”이라면서 “향후 DMB BIFS 서비스 개시를 앞당기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관련 단말 제조사의 개발 실무책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조영주 KTF 사장이 개회사를, 조순용 지상파 DMB 특별위원회 위원장이 환영사를 할 예정이다.

※ BIFS(Binary Format for Scenes): 지상파 DMB의 양방향 데이터 방송을 구현하는 주요 기술. 방송국에서 DMB 방송을 송출할 때 해당 방송 프로그램에 적합한 BIFS 데이터를 함께 송출하며 DMB 단말기에서는 수신된 BIFS 데이터를 이용해 부가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서비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