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G화학, 코오롱 SAP 사업 인수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화학, 코오롱 SAP 사업 인수

2015년 생산규모 5배 이상 늘려…매출규모 1조5천억원 목표

기사입력 2008-06-24 16:12: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화학, 코오롱 SAP 사업 인수
[산업일보]
LG화학이 석유화학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M&A를 통한 해외사업 진출 교두보 확보를 위해 코오롱의 SAP(고흡수성 수지)사업을 인수한다.

LG화학은 지난 4월초 코오롱과 SAP사업 인수와 관련된 MOU를 체결한 후, 최근 정밀실사와 함께 인수를 위한 주요조건에 합의하고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코오롱 유화부문의 김천공장내 7만톤 규모의 SAP생산설비를 포함해 주요 기술·특허 등의 지적재산권, 영업관련 채권, 채무 및 사업관련 인력을 전원 인수하는 영업양수도 계약형태로 인수금액은 약 900억원 수준이다.

이번 SAP사업 인수를 통해 LG화학은 ▲아크릴산과 SAP사업의 수직계열화를 통한 Synergy 보로 아크릴사업이 속한 석유화학사업부문 경쟁력 제고,▲아크릴산 및 SAP을 선두로 한 해외시장 진출의 교두보 확보가 가능하게 됐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남미와 중동지역 현지 유화업체와 아크릴산 및 SAP사업의 조인트벤처 추진을 검토 중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아크릴 분야에서의 독자적인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2015년까지 생산규모를 5배 이상 늘려 아크릴산 및 SAP사업 매출규모를 1조5천억원 이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 유화부문의 SAP 생산규모는 세계 6위이며, 매출은 2008년 약 1천억원 규모로 예상되며, LG화학은 SAP의 원료가 되는 아크릴산(GAA : Glacial Acrylic Acid)을 생산 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코오롱 등 SAP 제조업체에 공급해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