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2분기 매출 2조2천922억원
성장요인, "쇼킹스폰서 시행 및 ARPU 상승효과"
KTF는 25일 2008년도 2분기 실적발표에서 총 매출 2조2천922억원, 서비스매출 1조5천165억원, 영업손실 139억원, 당기순손실 3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1%, 전분기 대비 5.9% 증가한 1조5천165억원을 기록하며 연간 서비스매출 성장률 목표인 4%를 크게 웃돌았으며, 특히 데이터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6.3% 증가한 2천271억원을 기록했다.
KTF 관계자는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쇼킹스폰서(의무약정) 프로그램 시행에 따라 지난해 대비 가입자 증가 폭이 컸던 점과 SHOW(쇼) 가입자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입자 당 월평균 매출액(ARPU) 상승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KTF의 전체가입자는 2분기 중 전년동기대비 4.8% 증가한 14,165천명을 기록했으며, SHOW 누적가입자는 올해 목표로 제시한 7,700천명의 약 80% 수준인 6,316천 명을 기록했다.
ARPU은 가입비 및 접속료 제외 기준으로 3만2천12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2%, 직전분기 대비로도 3.1% 증가했다.
한편, 의무약정 가입 유치에 대한 단말기 보조금은 모두 당기 비용으로 처리했으며, 이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늘어나며 2분기에 139억원의 영업손실과 315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마케팅비용은 전년동기대비 49.6%, 직전분기 대비 33.8% 증가한 6천161억원, 설비투자(CAPEX)는 WCDMA 네트워크 용량증설 등에 총 2천97억원이 집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