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G전자, 돌비社와 휴대폰 음향분야 전략적 제휴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G전자, 돌비社와 휴대폰 음향분야 전략적 제휴

휴대폰 전용 모바일사운드 솔루션 탑재… 프리미엄급 멀티미디어폰 올해안에 출시

기사입력 2008-07-30 11:16:5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LG전자가 미국 돌비(Dolby Laboratories)社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영화관이나 홈시어터 수준의 입체 음향을 즐길 수 있는 휴대폰 개발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30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곽우영 LG전자 MC연구소장(부사장)과 스튜어트 미첼(Stuart Mitchell) 돌비 영업담당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협력 및 공동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LG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돌비의 휴대폰 전용 모바일 사운드 솔루션을 탑재해, 음악·동영상·모바일TV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5.1 채널의 고품질 입체 음향으로 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돌비 모바일 사운드 솔루션을 탑재한 LG전자의 프리미엄급 멀티미디어폰에는 돌비社의 로고가 표기되는 등 양사는 공동 마케팅에도 함께 나선다.

LG전자 측은 지난 2006년 독일 슈나이더社와의 휴대폰 카메라 렌즈 분야 제휴에 이어, 이번 돌비社와의 음향 분야 제휴로 휴대폰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스튜어트 미첼 돌비社 영업담당 부사장은 “돌비의 축적된 멀티미디어 기술과 LG전자의 앞선 휴대폰 기술이 만나 소비자에게 고품격 모바일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우영 LG전자 MC연구소 부사장은 “동영상, MP3 등 멀티미디어 기능 발전과 더불어 휴대폰 음향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심리도 높아지고 있다”며, “돌비와의 전략적 제휴는 향후 멀티미디어폰의 성패를 가를 휴대폰 음향 분야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