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TF, 세계 최초 원칩 멀티뱅킹 서비스 개발
임형준 기자|lhj@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TF, 세계 최초 원칩 멀티뱅킹 서비스 개발

기사입력 2008-12-17 11:14: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KTF(대표 권행민, www.ktf.com)는 16개 은행 및 금융결제원과 제휴를 맺고 세계 최초로 한 개의 칩에 모든 은행의 계좌정보가 들어간 원칩 멀티뱅킹 서비스를 개발해 19일부터 유비터치(UbiTouch)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터치(UbiTouch) 서비스는 휴대폰에 내장된 금융 USIM 칩에 국내 총17개 은행 중 16개 은행의 계좌정보가 등록돼 최대 100개 계좌 중 원하는 계좌를 선택해 계좌조회부터 이체, 입출금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또한 유비터치 마크가 부착된 전국 3만9000여대 현금 자동출납기(CD/ATM)에서 휴대폰 거래를 선택한 후 동글(비접촉식 통신 방식을 이용한 금융 결제 리더기)에 휴대폰을 접촉하면 현금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은행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우정사업본부를 시작으로 내년 2월에는 기업은행, 농협, 씨티 은행등이 단계별로 서비스 되며 내년 상반기 내에는 국내 모든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USIM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쇼(SHOW)폰에서 ①휴대폰 무선인터넷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 (**6262+SHOW버튼) ②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 ③휴대폰에 계좌 설정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해당 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와 동일하며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따른 데이터 통신료는 무료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 및 기존 모바일뱅킹과의 차별점은 한 휴대폰에 한 개의 은행계좌만 탑재돼 은행업무에 제한이 있었던 것과 달리 한 휴대폰에 여러 은행계좌가 등록된다는 점이다. 이는 세계 최초의 원칩 멀티뱅킹 서비스로 여러 개의 은행에서 업무를 보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밀번호 확인절차 후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어있어 휴대폰 분실로 인한 부정사용에서도 기존 카드보다 안전하다는 점이다.

한국은행으로부터 최종 모바일뱅킹 규격표준 승인을 받아 국내 모바일뱅킹 시장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서비스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KTF는 지난 9월 금융결제원 그리고 국내 16개 은행과 ‘USIM칩이 탑재된 휴대폰을 이용한 CD/ATM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단독 체결했다. 이후 4개월여 동안 하렉스인포텍 등과 함께 서비스 기술개발과 상용 서비스 준비를 위한 업무를 추진해 왔다.

KTF T사업본부 이상열 상무는 "이번 유비터치 서비스 출시로 향후 USIM 금융 서비스 활성화의 기반이 마련되었으며 모바일 뱅킹 사용은 더욱 편리하고 유용해질 것”이라며 “생활에 유익한 USIM 금융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겠다" 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