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 인식도가 높아지고 있다.
전경련이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했다.
기업 사회공헌활동 평가(도표-전경련)
이번 조사결과는 2007년에 전경련이 유사한 주제로 실시한 조사 결과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하지 않는 편(56.4%)’이라는 결과와 비교되는 수치이다.
전경련은 이러한 조사결과에 대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국민들이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사회적 안전판으로 인식하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소외 계층 중 최우선 관심 대상(도표-전경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