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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75%, 기업 사회공헌활동 ‘긍정적이다’
정성진 기자|biking11@kid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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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75%, 기업 사회공헌활동 ‘긍정적이다’

전경련, 기업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결과

기사입력 2009-04-10 17: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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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일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 인식도가 높아지고 있다.

전경련이 지난달 10일부터 13일까지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했다.

국민 75%, 기업 사회공헌활동 ‘긍정적이다’
기업 사회공헌활동 평가(도표-전경련)
조사 결과 기업 사회공헌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74.9%)’고 답한 응답자가 ‘부정적으로 인식한다(11.3%)’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결과는 2007년에 전경련이 유사한 주제로 실시한 조사 결과 ‘기업이 사회공헌활동을 하지 않는 편(56.4%)’이라는 결과와 비교되는 수치이다.

전경련은 이러한 조사결과에 대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국민들이 기업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사회적 안전판으로 인식하기 때문으로 평가했다.

국민 75%, 기업 사회공헌활동 ‘긍정적이다’
소외 계층 중 최우선 관심 대상(도표-전경련)
한편 응답자들은 기업들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면서 ‘가장 관심을 기울여야 할 대상’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41.7%, △저소득층 영유아 20.2%, △독거노인 11.7%, △장애인 8.6%, △노숙자 5.5%, △다문화가정 3.8% 등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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