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주방도 에너지 공간으로 탈바꿈
곽은숙 기자|daara0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방도 에너지 공간으로 탈바꿈

기사입력 2010-02-17 08:16: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주방도 에너지 공간으로 탈바꿈

[산업일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빛났다.

LG전자가 지난 15일(현지시각) 두바이 ‘자이드 대학(Zayed University)’ 강당에서 ‘LG 주방 디자인 공모전’ 최종결선을 개최하고 테헤란 대학(Tehran University)의 알리 카로이(Ali Khajouei)가 응모한 ‘에코퀴나(Ecoquina)’에 대해 1등 대상으로 선정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중동 아프리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생각을 현실로 옮기는 삶(Conceptualife, Conceptualize + Life 합성어)’이라는 주제로 ‘주방가전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 아프리카 지역 4개국 9개 대학에서 4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참가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이 거의 없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이번 공모전은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대학 당국까지 나서서 학생들을 독려하는 등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고객 인사이트(Insight)를 발굴하는 한편,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독창성 ▲혁신성 ▲공간 활용성 ▲친환경 ▲실용성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해 12개 작품을 최종 후보로 선발했으며, 15일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 대상에는 테헤란 대학(Tehran University)의 알리 카로이(Ali Khajouei)氏가 응모한 ‘에코퀴나(Ecoquina)’가 차지했다.

최종 우승자 알리 카로이氏는 “이전에는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회가 없었다.”라며 “ LG전자의 공모전을 통해 많은 것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 작품은 주방 곳곳에 친환경 기술을 구현, 주방을 중심으로 실내 공간을 에너지를 변환, 생성하는 창조적 공간으로 탈바꿈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얻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