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大-한국기계산업진흥회, '산학협력'
기계산업 분야 인적자원·교육훈련사업 파트너십 구축
한국폴리텍대학(학교법인 이사장 허병기)은 기계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교육훈련 체제 구축 및 기계산업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산하 기계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정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과정 개발과 훈련시설을 공동으로 활용하고, 폴리텍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현장실습과 취업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산-학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또한 기계산업 SC(기계산업분야 인적자원개발기구)를 통해 개발된 기존 교육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산업계 수요에 부응한 교육훈련 체계를 구축하고 이에 맞는 교육훈련 지원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최근 기술융합으로 미래성장 주력산업으로 변모한 기계산업 분야의 인적 자원을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은 인적자원개발협의체를 통한 민간·수요자 중심의 인적자원개발 패러다임을 형성하고 인력 수요자와 공급자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모델을 제시한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 강화 뿐 아니라 청년 실업난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허병기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박영탁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을 포함해 기계분야 산업계 CEO, 한국폴리텍대학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하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기계산업 인력양성 현황 및 개선방안', '직업능력표준을 활용한 재직자 향상훈련과정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세미나 발표 후 2부에서 양 기관의 산·학 MOU 체결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