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셋톱박스용 차세대 IC 출시
이순재 기자|soon8309@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셋톱박스용 차세대 IC 출시

기사입력 2011-01-05 06:09:0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셋톱박스용 차세대 IC 출시

[산업일보]
셋톱박스 IC의 세계 선도기업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는 경제적인 가격대의 고성능 셋톱박스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이전 세대의 제품으로 개발된 셋톱박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동일한 PCB (printed circuit board) 설계를 유지하도록 SD (standard-definition) 및 HD (high-definition) 장비를 지원하는 신제품 SoC IC 2종을 출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홈 비디오 사업부 그룹 부사장인 에릭 쥬물레 (Eric Jumelet)은 "이들 2개의 차세대 복조기/디코더 IC는 TV 사업자와 장비 업체들이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는 최종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HD 셋톱박스 용의 STi7162와 SD 제품 용의 STi5262는 각각 널리 이용되고 있는 STi7167과 STi5267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무료시청 (free-to-air), 케이블, 지상파 셋톱박스와 IPTV를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제품에 적용가능한 신제품 STi7162 및 STi5262는 셋톱박스와 DVB-C 케이블 및 DVB-T 지상파 복조기가 통합되었으며, 선택적으로 이더넷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가장 경제적인 가격대의 셋톱박스로 보안 기능을 포함한 목표 기능들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STi7162와 STi5262는 핀 지정이 동일하므로 SD와 HD 제품 용으로 별도의 PCB를 개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또한 PCB 설계를 간소화하고 구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핀 지정에 의해서 복잡하고 비싼 다층 보드 대신에 간단한 2층 보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들 최신 디바이스와 검증된 STi7105 및 STi7167 사이에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프로젝트 팀이 기존 소프트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으므로 혁신적인 부가가치 기능을 개발하는 데에 집중할 수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