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사장 김승렬)는 업계 최초로 3GPP 릴리스 10 상용화를 가능하게 하는 4G 시스템 설계 라이브러리인 애질런트 W1918 LTE - Advanced 를 발표했다.
현재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무선 통신 사업자들은 사용자 경험 개선과 용량 증가를 위해 3GPP 릴리스 8 (LTE or 3.9G) 네트워크 구현을 가속화시키고 있지만 LTE-Advanced 같은 4G 네트워크는 보다 높은 수준의 정교함이 요구된다.
애질런트의 새로운 시스템 설계 라이브러리는 애질런트 SystemVue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3GPP 릴리스 8(LTE) 및 10(LTE-Advanced)에 맞는 구성 가능한 물리 계층 파형을 제공함으로써 다중 포맷 라디오의 설계와 검증을 지원하며, 까다로운 알고리즘의 시뮬레이션 기반 탐색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8x8 MIMO 처리율 검증과 애질런트 신호 소스 및 분석기와의 통합에 용이하여 무선 시스템 설계자 및 칩셋 제조 업체들에게 차세대 4G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뛰어난 통찰력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세계적인 수준의 LTE 솔루션 제공 업체로써, LTE-Advanced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자원과 기술자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LTE-Advanced라이브러리는 그 자체가 새로운 표준이 될 애질런트 리더십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