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독일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www.karcher.co.kr)의 B140R은 넓은 공간을 빠른 시간에 편리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탑승식 바닥청소차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편안히 앉아 장비를 운전하며 청소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바닥을 물로 세척하고 다시 흡입하는 원리의 습식 청소장비다. 한 번에 청소할 수 있는 폭이 90cm로 넓은데다 최대속력이 시속 6km로, 넓은 공간도 빠르게 청소할 수 있다. 140L의 대형 물탱크로 급∙배수 시간을 절약했고, 한번 충전하면 7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해 작업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차체 폭이 좁아 문을 통과하거나 엘리베이터를 탑승할 수 있어 편리하고, 90도 각도로 방향을 전환할 수 있어 좁은 코너를 돌 때도 쉽다. 600w의 강력한 견인력으로 약 15도의 경사도가 있는 통로나 복도에서도 이동이 가능하며, 전자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이동 중 미끄러짐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막았다. 주요 기능이 표시되어 있는 전자동의 다이얼식 조작판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한편 카처는 브랜드 컬러로 밝은 노란색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브랜드의 색상을 분명히 하기 위한 의도도 있지만,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하는 속뜻도 숨어있다. 밝은 노란색과 검정색이 조화된 카처 제품은 복잡한 산업현장에서 쉽게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 이는 ‘주의’의 뜻을 알리는 표지판이 노란색과 검정색으로 구성된 것과 같은 원리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따라서 주로 공장, 물류창고와 같은 산업 현장이나 빌딩, 대형마트 등에서 사용되는 탑승식 바닥청소차 B140R 역시 밝은 노란색을 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