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대호기계, ㈜디티피아에 최신 아이커터 재단기 설치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호기계, ㈜디티피아에 최신 아이커터 재단기 설치

기존 CIP4 연동기능과 블랙박스, 블록프로그램 등 추가 기능 적용

기사입력 2013-09-11 17:29: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호기계, ㈜디티피아에 최신 아이커터 재단기 설치

[산업일보]
정밀 재단기 및 주변 기기를 공급하고 있는 대호기계(대표 김남호)는 지난 8일 상업인쇄전문업체인 ㈜디티피아(대표 이정희)에 최신형 아이커터(i-cutter) 재단기 4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디티피아는 지난 2009년 국내 상업인쇄 업체 중 최초로 CIP4 연동 재단기인 아이커터를 구매했으며 4년간의 사용을 통해 검증된 대호 아이커터를 추가로 설치하게 됐다.

아이커터는 CIP4 혹은 CIP3공정과 연동 시 JDF 파일에서 재단 데이타를 추출해 최적의 재단 공정을 생성하고, 이를 화면상에 구현하여 다양한 사이즈의 재단 작업에도 작업자가 손쉽게 재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USB를 통해 간단히 제어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15인치 풀터치 스크린을 통해 누구나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고품질 재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POD 센터에 고가의 디지털 인쇄 장비와 함께 납품되고 있다.

디티피아에 새롭게 설치된 아이커터에는 기존의 아이커터에 있던 CIP4 연동기능과 블랙박스 기능, 그리고 블록프로그램 외에도 추가적인 기능들이 적용됐다.

새로 추가되는 자동공기빼기 기능과 함께 기존에는 외부에 별도로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사용 하던 사내 생산공정 관리시스템을 별도의 단말기 없이 재단기 자체의 컴퓨터에서 사내 생산공정 관리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김상원 대호기계 총괄실장은 “대호기계는 재단기에 구동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하기 때문에 시장의 요청에 따라 즉각적인 성능 향상이 가능하며, 장기적으로 꾸준히 협력해 나갈 수 있는 파트너로서 대호기계를 선택한 것 같다”며 “이전에 디티피아에 납품했던 2009년식 아이커터 2대에 대해서 별도의 부품 추가나 교환 없이 새로 설치된 신형 아이커터와 동일한 버전의 재단 프로그램으로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작업자가 재단기의 연식에 상관없이 동일한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재단공정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