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슈나이더 일렉트릭, 빌딩효율 최적화하는 솔루션 내놔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빌딩효율 최적화하는 솔루션 내놔

빌딩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제공…비용 절감 기여

기사입력 2013-09-26 11:01:0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슈나이더 일렉트릭, 빌딩효율 최적화하는 솔루션 내놔


[산업일보]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 www.schneider-electric.co.kr)가 빌딩 효율을 최적화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빌딩통합관리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스트럭처(SmartStruxure)’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통합 솔루션으로, 에너지관리, 조명제어, 화재감시, 설비제어 등 빌딩 관리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쉬운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별 업무 영역에 따라 엔지니어링, 모니터링, 제어 등의 권한 설정이 가능하고 그래픽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손쉬운 그래픽 구성, 사용자 맞춤 보고서, 스케쥴링, 모바일 앱 등을 지원하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각각 다른 상황에 있는 업무 담당자가 각자의 업무 니즈에 맞춰 하나의 시스템을 필요에 따라 손쉽게 최적화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웹서비스를 통해 타 시스템과의 통신을 지원해 다른 시스템의 실시간 데이터 값을 가져오거나 과거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하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역별 실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타 시스템의 데이터를 받아 이를 기반으로 건물 내의 냉난방 및 블라인드 사용 여부를 자동 제어하도록 시스템을 구성하면 외부 기후 변화에 따른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져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스트럭처 솔루션은 개방성 표준에 맞춰 개발됐기 때문에 다른 시스템과의 호환이 뛰어나다. 론웍스(LonWorks), 백넷(BACnet), 모드버스(Modbus) 등 다양한 프로토콜 및 웹서비스(Web Service),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 웹서비스와의 통합이 가능하며, 자동 도구 점검 및 빌딩 최적화와 같은 최신 빌딩 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국내에서도 빌딩에너지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스마트스트럭처 솔루션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이미 스마트스트럭처 구축을 완료한 상태이고 2014년 봄 완공 예정인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 동탄’ 역시 시스템을 도입하여 구축 중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빌딩사업부문 박영근 부사장은 “다양한 빌딩 관리 담당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스마트스트럭처 솔루션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 전력, 데이터 센터, 프로세스, 기계, 빌딩 운영, 보안 등의 분야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역량을 활용해 빌딩관리 담당자들이 좀 더 신뢰할 수 있으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을 만들고자 노력했다”라며 “스마트스트럭처를 통해 설비 투자비용뿐 아니라 운영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