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테라데이타,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 발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테라데이타,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 발표

업계 최초로 크로스-분석 엔진 최적화 제공

기사입력 2013-10-11 17:11:4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테라데이타,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 발표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


[산업일보]
한국테라데이타(대표 박진수)가 ‘테라데이타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 6(Teradata® Aster® Discovery Platform 6)’을 선보인다. 이 플랫폼은 CIO들이 일방적인 경쟁우위 창출을 위해 통합적인 빅데이터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차세대 솔루션이다.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그래프 엔진인 ‘테라데이타 애스터 SQL- GR™’과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Teradata Aster Seamless Network Analytic Processing Framework™, 이하 Teradata SNAP Framework™)’를 포함하고 있다.

애스터 SQL-GR(Aster SQL-GR)은 시스템 메모리에만 제한되지 않고 병렬 방식으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확장성이 뛰어난 엔진으로, 수백만 개의 노드 또는 프로세싱 단위까지 분석적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분석 그래프 쿼리의 기본적인 프로세싱이 가능하고 그래프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고객 이탈, 상품연관성, 부정행위 적발, 개인화 상품 추천 엔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Teradata SNAP Framework™)는 고객 각각의 디스커버리 니즈에 따라 다양한 분석 엔진 및 파일 스토어를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력하게 통합된 구성요소들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원활한 디스커버리 워크플로우를 통해 최상의 차세대 분석적 강점과 빠른 속도로 통찰력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도 이러한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그래프, 맵리듀스, 텍스트, 통계, 시계열, SQL-기반 분석과 같은 다양한 분석 기능을 활용해 데이터를 심층 조사함으로써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툴을 활용하거나 단일 SQL 쿼리만 제시하면 되며, 새로운 쿼리 실행자와 활용자들은 새로운 파일 스토어 및 기존 파일 스토어의 페타바이급 데이터에서 분석 엔진들의 조합을 활용해 어떠한 규모에서도 고성능 처리를 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는 엔진과 데이터 스토어를 동시에 원활하게 통합한 후, 쿼리 크로스-분석 엔진과 데이터 스토어를 최적화해여 실행한다. 혁신적인 ‘테라데이타 애스터 통합 옵티마이저(Teradata Aster Integrated Optimizer)’는 디스커버리 쿼리 요청을 파악한 뒤, 데이터 처리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가장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이 가능한 쿼리를 자동 실행한다. 새로운 ‘테라데이타 애스터 통합 이그젝큐터(Teradata Aster Integrated Executor)’는 분석 엔진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모든 유형의 쿼리를 조직화한다.

테라데이타 SNAP 프레임워크를 차별화시키는 또 다른 요소는 ‘테라데이타 애스터 커먼 스토리지 시스템 및 서비스(Teradata Aster Common Storage System and Services)’이다. 이는 디스크에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데이터 복제 및 스냅샷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서비스의 세트로, 통합 보안 모델, 고가용성, 신뢰성, 관리 능력을 원활히 지원한다.

이와 같이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Aster Discovery Platform)’은 차세대 분석은 물론, 모든 데이터에 대한 디스커버리와 신속한 탐색을 실행할 수 있으며, 새롭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통찰력을 만들어낸다.

또한 SQL, 맵리듀스(MapReduce), 텍스트 분석, 통계 분석, 그래프 분석 등을 독립적으로 실행시키는 스탠드-얼론(stand-alone)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다른 벤더들과는 차원이 다른 기술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는 유일하게 사용이 쉬운 반복적 SQL 구문으로 이러한 분석 기능들을 적용할 수 있으며 단일 솔루션 안에 이 모든 기술을 통합한다. 이같은 새로운 기능은 디스커버리 프로세스를 가속화시키며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효율적인 방식으로 정보를 시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 연구소의 스콧 나우(Scott Gnau) 대표는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전 세계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복잡성 감소, 분석적 사일로(silos) 제거, 분석 역량 제고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며 “애스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업계 최초로 크로스-분석 엔진 최적화 및 혁신적인 데이터 프로세싱을 제공하며, 대규모 사용자 그룹이 애스터 분석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만큼 비즈니스 결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